- Thread
- Thread는 동기적? 비동기적?
각자의 일을 동시에, 하나의 일이 끝나기 전에 수행하면 비동기 -> Multi-Thread의 경우
- Thread의 문제점
Multi-Thread의 경우 동시에 하나의 task에 접근할 수 X -> 공리자원의 문제
- 해결방법
순서를 부여, 동기화, 제약 설정
- 스레드 간단실습


- Handler
스레드 간의 통신을 도와주는 클래스
*Main Thread만 View Rendering을 할 수 있음. Worker Thread에서 View Rendering을 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, 그 중 한가지가 Handler를 이용하는 방식임.
- Looper

메인 스레드의 Looper를 가져와서 Handler에 전달 -> Handler에 대해 Worker Thread에서 메시지를 전달
+방법2) RunOnUiThread() 함수를 이용하면 내부 코드가 메인 스레드에서 실행됨
- Thread 종료
Interrupt 이용 : 오류를 내서 스레드를 강제적으로 멈추는 방법 -> try-catch문 사용

- Splash Theme
- SplashActivity : 앱을 열 때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화면으로, 로고 등을 보여줌 (앱이 로드되는 동안 띄워줌)
Handler를 이용해서 고정된 시간동안 splash 화면을 보여주는 방식 / 시작테마에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스타일을 지정하는 방식
-> splash.xml 파일(스플래쉬 화면)을 만든 후 themes.xml 파일의 style에 새로 만든 splash 테마를 넣어준다

- 코루틴
[강의 출처 : 컴공선배]
- Thread
- Thread는 동기적? 비동기적?
각자의 일을 동시에, 하나의 일이 끝나기 전에 수행하면 비동기 -> Multi-Thread의 경우
- Thread의 문제점
Multi-Thread의 경우 동시에 하나의 task에 접근할 수 X -> 공리자원의 문제
- 해결방법
순서를 부여, 동기화, 제약 설정
- 스레드 간단실습


- Handler
스레드 간의 통신을 도와주는 클래스
*Main Thread만 View Rendering을 할 수 있음. Worker Thread에서 View Rendering을 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, 그 중 한가지가 Handler를 이용하는 방식임.
- Looper

메인 스레드의 Looper를 가져와서 Handler에 전달 -> Handler에 대해 Worker Thread에서 메시지를 전달
+방법2) RunOnUiThread() 함수를 이용하면 내부 코드가 메인 스레드에서 실행됨
- Thread 종료
Interrupt 이용 : 오류를 내서 스레드를 강제적으로 멈추는 방법 -> try-catch문 사용

- Splash Theme
- SplashActivity : 앱을 열 때 기본적으로 나타나는 화면으로, 로고 등을 보여줌 (앱이 로드되는 동안 띄워줌)
Handler를 이용해서 고정된 시간동안 splash 화면을 보여주는 방식 / 시작테마에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스타일을 지정하는 방식
-> splash.xml 파일(스플래쉬 화면)을 만든 후 themes.xml 파일의 style에 새로 만든 splash 테마를 넣어준다

- 코루틴
[강의 출처 : 컴공선배]